사업안내
사례관리사업
일상생활 문제 해결의 든든한 지원
지역 자원과 상담을 통한 개인과 가족의 어려움 해결 지원
- 사업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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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 내 심리·정서·경제·의료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일상생활의 어려움으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개인 및 가족이 상담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거나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하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립십을 키우도록 지원합니다.
- 대상 : 다양하고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울산광역시 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노인
- 신청 : 전화 및 방문 접수
- 사업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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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과정
신청/접수>
대상자선정>
사례회의>
서비스 계획 및 계약>
서비스 제공>
점검 및 평가 (종결/재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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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대상자 모집
기관 이용자 및 자발적 신청자, 주민센터 등의 홍보로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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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대상자 선정
대상자 선정의 적절성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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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사례회의
정기적 사례회의를 진행을 통한 피드백 및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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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문의뢰
상담 사업 및 사례관리 사업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전문가 슈퍼비전 의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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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및 위기 사례 어르신 지원
긴급 및 위기 상황의 어르신들을 신속한 지원을 통한 일상생활 악화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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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거동이 불편하거나 복지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있는 장소에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례 대상자를 발굴하며 복지관 사업에 대한 서비스 홍보 진행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