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상담사례관리사업
지속적인 맞춤형 상담
상담 전문가 방문과 정기적 관리를 통한 어르신들의 어려움 해결 지원
- 사업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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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의 개인적 필요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노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연계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평가를 통해 노인이 자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자 합니다.
- 대상 : 만 60세 이상 울산광역시 거주자(50세대)
- 울산광역시 내 취약한 어르신들을 발굴하여 상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원
- 사업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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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과정
의뢰/접수>
사정>
사례회의>
서비스 계획 및 계약>
서비스 지원>
점검 및 평가 (종결/재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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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대상자 모집
기관 이용자 및 자발적 신청자, 주민센터 등의 홍보로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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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50명)
지역 내 취약한 어르신들을 발굴하여 상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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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사례회의
정기적 사례회의를 진행을 통한 피드백 및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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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문의뢰
상담 사업 및 사례관리 사업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전문가 슈퍼비전 의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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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및 위기 사례 어르신 지원
긴급 및 위기 상황의 어르신들을 신속한 지원을 통한 일상생활 악화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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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거동이 불편하거나 복지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있는 장소를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례 대상자를 발굴 및 지원합니다.